경기 게임 커넥트(G-Game Connect 2024), 판교에서 성공적 마무리
플레이엑스포 후속 프로그램으로 게임산업 지원을 위한 2024년 신규 추진행사
중소ㆍ인디게임사의 프로젝트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
플레이엑스포 후속 프로그램으로 게임산업 지원을 위한 2024년 신규 추진행사
중소ㆍ인디게임사의 프로젝트 투자유치와 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경기도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판교)에서 10월 30일과 31일 양일간 개최된 ‘경기 게임 커넥트(G-Game Connect) 2024’가 600여 명의 참여자와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년 5월 열리는 플레이엑스포(PlayX4)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중소 및 인디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촉진하고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게임, 산업을 잇다’라는 주제로 새롭게 기획됐다. 첫날에는 게임 개발사와 이용자 간 소통과 홍보에 초점을 맞춰 행사가 진행됐다. 지노게임즈의 ‘안녕서울: 이태원편’, 리자드 스무디의 ‘쉐이프 오브 드림’ 등 독창적인 인디게임이 쇼케이스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인디게임 10개사에서 진행한 FGT(Focus Group Testing)는 부천대, 경민대, 경기게임마이스터고 학생을 포함한 참가자들이 822개의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기회를 가졌다. 이날 진행된 ‘퍼블리싱 및 투자 노하우 토크콘서트’에는 네오위즈 투자사업팀, 지엑스씨(GXC), 트라이펄게임즈, 코드네임봄 등 주요 연사들이 참여했다. 네오위즈의 김혁진 팀장은 “인디게임 투자 시 성장 가능성과 몰입도를 중시한다”며 인디게임의 잠재력을 강조했고, 코드네임봄의 신원철 대표는 “대형 퍼블리셔와의 협력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신뢰를 확보할 수 있다”며 협업의 중요성을 언급했다.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