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소기업학회, ‘추계학술대회’ 성료
상태바
한국중소기업학회, ‘추계학술대회’ 성료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11.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중소기업 성장의 모색’
2024 한국중소기업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여한 회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중소기업학회 제공
2024 한국중소기업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여한 회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중소기업학회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한국중소기업학회는 지난 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24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학회 소속 회원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관련한 다양한 학과 교수, 연구자 및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지속가능한 중소기업 성장의 모색’이라는 주제 하에 20여편의 학술 연구논문들과 현장 사례들이 발표됐다.

오전 특별세션에서는 한국철도공사, 국민연금공단, 한국마사회, 한국서부발전,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5개 기관이 ‘동반성장 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혁신’을 주제로 각 사의 동반성장사업 관련 사례들을 발표했다. 학회는 5개 기관에게 ‘한국중소기업학회 동반성장 혁신 대상’을 수여했다.

오후 플레너리 세션1에서는 일본 중소기업학회 회원들과 일본 강소기업에 대한 사례연구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의 전형에 대한 세미나가 열렸다. 플레너리 세션2에서는 한국모빌리티학회와 공동세미나를 개최, 모빌리티와 AI시대의 중소기업 성장 전략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학술세션에서는 각각 데이터 기반 중소벤처기업 지원 전략, 중소벤처기업 혁신, 그리고 중소벤처기업 정책이라는 주제로 논문발표가 진행됐다.

박진용 교수는 “다양한 분야의 교수들과 연구자들이 참여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발표된 연구 논문들이 중소기업들의 성장에 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