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채용 기업 강연 및 오프라인 네트워킹 프로그램 진행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은 오는 12일 글로벌 인재들과 함께하는 ‘YEAR END PART’ 연말 행사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YEAR END PARTY는 연말을 맞아 클릭이 마련한 외국인 유학생·구직자 대상 네트워킹 파티 행사다. 12일 오후 6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한다. 외국인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국내 취업 △비자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참가자 간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커뮤니티 확장을 지원하는 목적이다. 전공 분야 및 산업별 관심사가 같은 참가자들을 매칭하고 상호 취업 정보 및 다양한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외국인 채용을 희망하는 국내 주요 기업들도 참여한다. 외국인 구직자들의 국내 취업을 도울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와 꿀팁 등을 전달한다. 클릭은 참여 기업들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Q&A 및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맞춤형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참가자들의 전공과 희망 직무, 관심사 등을 사전 분류해 현장에서 밀도 있는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현장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외국인 구직자 및 구인 기업은 오는 5일까지 클릭 홈페이지 ‘라운지’ 게시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