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약센터, ActiveX 없이 편리하게 이용한다
상태바
LH 청약센터, ActiveX 없이 편리하게 이용한다
  • 이동욱 기자
  • 승인 2018.08.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동욱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토지‧주택‧상가 온라인 청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H청약센터를 액티브X(ActiveX)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LH청약센터에서 온라인 청약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사용, 증명서 발급 등을 위해 4종의 액티브X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했다.

그러나 액티브X 특성상 윈도우PC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맥OS 등 다른 운영체제나 구글 크롬·사파리 등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만이 제기됐다.

이에 LH는 올해 2월부터 액티브X 없이 사용 가능한 LH 청약센터로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해 이달 6일부터 논-액티브X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도입했다.

앞으로 LH청약센터는 웹 표준인 HTML5 방식을 채택해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운영체제 및 웹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하며, 보안성이 필요한 일부 기능만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된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플러그인 설치 없이 공인인증서 파일을 수동으로 검색하는 브라우저 인증서 방식과 플러그인을 설치해 공인인증서 파일을 자동으로 검색하는 방식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이재구 LH 경영정보처장은 “액티브X 없는 LH청약센터를 도입한 데 이어 대국민 웹사이트에 최신 ICT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LH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