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협력회사들과 품질 및 원가 혁신 추진
상태바
두산인프라코어, 협력회사들과 품질 및 원가 혁신 추진
  • 변주리 기자
  • 승인 2012.02.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두산인프라코어는 21일 '2012 협력사의 날' 행사를 열고, 품질 및 원가 혁신을 협력회사들과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품질, 원가 혁신 기법을 전수해 협력회사들이 스스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날 인천 송도동 쉐라톤인천호텔에서 김용성 사장과 171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행사를 열고, 우수 협력사에 대한 포상과 함께 품질 및 원가 혁신 선포식을 가졌다. 최우수 협력사에는 대영코어텍, 우수 협력사에는 미주전자와 대기정밀이 선정됐다.

두산인프라코어와 협력사들은 글로벌 수준의 품질 및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해 2015년 말까지 부품 품질 60% 향상, 원가구조 혁신 등의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두산인프라코어는 6시그마 활동을 협력사까지 확대하고 공정 단축, 포장 및 물류 효율화, 재료 수율 개선 등 원가혁신 기법을 전수할 계획이다. 또 원가 혁신을 통해 얻어진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밖에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들 업체에 대해 ▲설비투자자금, 운전자금을 지원하는 특별펀드 운영 등 자금지원 확대 ▲현금결제 비율과 납품대금 지급횟수 확대 ▲신기종 공동개발과 기술지원 등의 지원을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