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서산 동문 꿈에그린’ 분양 마감 임박
상태바
한화건설, ‘서산 동문 꿈에그린’ 분양 마감 임박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9.05.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명문학군과 쾌적한 주거환경 보유한 즉시입주 아파트
서산 동문 꿈에그린  단지 전경. 사진=한화건설 제공
서산 동문 꿈에그린 단지 전경. 사진=한화건설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한화건설은 서산시 동문동에 위치한 ‘서산 동문 꿈에그린’의 일부 잔여가구 분양이 마감에 임박했다고 1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8개동, 총 471가구 규모다.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59㎡ 119가구 △73㎡ 168가구 △84㎡ 184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서산 시내권 즉시 입주 아파트로 3.3㎡당 600만원대 시작의 저렴한 분양가에 잔금 2년간 유예(30%) 등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최근 여의도공원의 2배에 달하는 충남 서산시 ‘온석근린공원’ 민간개발 조성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됨에 따라 단지가 공원 바로 앞에 위치해 가장 인접해 있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온석근린공원 민간개발 조성사업이 충남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조건부로 승인, 공원조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에 시는 민간에서 사업면적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해 시에 기부 채납하게 하고 나머지 30% 이내의 면적을 주거·상업용지로 개발하는 방식으로 사업 추진 중이다.

단지가 위치한 동문동은 쾌적한 도시환경을 갖추고 있는 관공서 밀집 지역으로 주거선호도가 높다. 또 서산지역은 2020년까지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으로 10만여명이 넘는 고용인구가 창출되며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서산 도심권과는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당진, 태안, 대산, 홍성 등 인근지역 진ㆍ출입이 용이하고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인근 성연-음암간 신설도로로 서산 일반산업단지, 대산산업단지 등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 서산시청과 가깝고 부춘산체육공원, 을음산공원 등을 누릴 수 있다.

서산시 명문학교인 서령중·고교와 인접하고 인근에 동문초교, 서동초교, 서산시립도서관, 청소년 수련관 등 위치해 있다. 서산 최초 ‘스쿨버스 기증’을 통한 안전한 자녀 통학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였으며 소비자 선호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혁신 4베이 설계를 도입하였다. 단지 중앙에는 하늘광장을 배치하였으며, 어린이집,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 및 공용공간을 갖추고 있다.

분양사무실은 서산 동문 꿈에그린 단지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