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차별화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상태바
경기도 차별화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3.08.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 아직 못가신분들~ 농어촌체험투어 주목!
[매일일보] 폭염이 연일 기승을 부리는 요즘 늦은 여름휴가를 떠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한 휴가를 다녀온 사람들도 아직 끝나지 않는 여름에 다시한번 늦은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농어촌체험투어’에 주목해보면 어떨까.

 
경기도 농어촌체험투어는 차별화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농산물 수확시기와 계절에 맞추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9월 수확의 계절을 맞아 농어촌체험투어 하반기 참여고객을 모집 중에 있다.

하반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오는 8월 21일 바닷가로 떠나는 갯벌체험을 시작으로 고구마수확, 옥수수수확, 버섯수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있다. 2013년도 하반기 프로그램은 17회에 걸쳐 운영이 되며, 개인과 단체(35명이상)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농림진흥재단()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5,000원이다.한편, 경기도 ‘농어촌체험투어’는 2010년부터 도시민이 농어촌 체험마을과 생산농가 등을 직접 방문함으로써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도내 농특산물 인지도 제고와 우수한 품질을 홍보하고자 추진 중인 사업이며, 참여고객은 농촌을 직접 경험하고 재배, 수확, 가공 등의 생산과정을 볼 수 있어 경기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인식과 애정이 높아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특히 올해는 농협 경기지역본부의 지원으로 투어횟수가 전년대비 10회 가량 증대되어 고객들의 참여기회가 확대되었으며, 2010년 추진 이래 2013년 8월 현재까지 총 71회에 걸쳐 2,800여명이 참여, 고객만족도 평균 90%이상을 기록하고 매회 평균 농산물직거래 100만원 이상 이루어져 농가에서도 좋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