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지난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이해하고 긍정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멘토링 활동 진행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 생활 어려운 국가보훈대상자 가정 청소년을 위해 교육장학금 1,000만 원 지원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 생활 어려운 국가보훈대상자 가정 청소년을 위해 교육장학금 1,000만 원 지원
‘희망나눔꿈지원사업’은 생활이 어려운 국가보훈대상자 가정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이해하고 긍정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역의 복지자원(NGO, 전문직업인, 대학생 등)과 협력해 직업진로를 위한 꿈 멘토링과 교육장학금 총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 희망나눔꿈지원사업 프로그램은 베이킹, 보컬레슨, 농구교실 등 아동의 진로를 위해 필요한 수업을 구성했다. 또한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필요한 장학금을 수여하여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이뤄졌다.
멘토는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이끼로 나의 꿈 표현하기’, ‘꿈 수호천사 만들기’, 실기 지도 등을 지원하여 원하는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2회기라는 짧은 기간 진행되었지만, ‘희망나눔꿈지원사업’을 참여한 학생들은 “멘토 선생님의 강연은 꿈을 구체화하고 실현해가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진로에 대해 넓게 볼 수 있어 미래에 대한 방향성과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학교 담당자 및 학부모들도 “꿈을 가지기 힘든 요즘 시기에 용기와 희망을 얻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서환 굿네이버스 경기북부지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좌우명 : 늘 깨어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