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상태바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2.04.0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을 위해 추진 중인 문화예술사업 제안 및 자문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은 지난 1일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의 문화 발전을 위한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 진행 후 기념사진 촬영 모습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 진행 후 기념사진 촬영 모습
15명의 문화예술전문가로 구성된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자문위원회는 작년 6월 처음 출범해 국내외 문화예술 정책 동향에 따른 천안문화재단 사업 추진 방향과 다각적 문화예술사업에 대한 제안 및 자문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문화재단이 올해 추진하는 △축제 △공연 △전시 △영화상영 △생활문화사업 △문화예술교육 등 사업계획을 논의하고, 자문위원들의 다양하고 전문성이 함유된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 의견으로는 △지역공예가 및 예술가와 협업 △메타버스 활용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 확대 △특화된 문화예술 스토리텔링 발굴 등 문화예술 도시 천안으로 지속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현실적 제안이 주를 이루었다. 이성규 대표이사는 “문화예술자문위원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위원님들의 자문을 바탕으로 천안이 흥겹고 풍요로운 고품격 문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문화재단은 2022년부터 천안시영상미디어센터 위탁운영, 천안시립미술관 전시기획 및 문화행사 강화 등 시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천안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천안 조남상기자/[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