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쌍꺼풀수술, 수험생 인기 상승…전문 의료기관서 수술해야
상태바
[건강칼럼] 쌍꺼풀수술, 수험생 인기 상승…전문 의료기관서 수술해야
  • 김지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2.09.21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br>
김지환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쌍꺼풀수술은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성형의 일종으로 폭넓은 연령층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 직후에는 성형외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크게 증가한다. 이미 일찍부터 쌍꺼풀수술 수험생 이벤트를 알아보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다만 쌍수가격을 이유로 비전문 의료기관에서 눈성형이나 쌍꺼풀수술 등을 진행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눈성형이나 쌍꺼풀수술은 눈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율해야 어색함을 최소화할 수 있고 세균감염이나 염증 가능성을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10대와 20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쌍꺼풀수술 종류는 '세미아웃' 방법이다. 세미아웃이란 인라인과 아웃라인의 중간 형태를 띠는 눈성형이다. 쌍꺼풀수술 이후 화려하고 선명하지만 아웃라인보다는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세미아웃 쌍꺼풀수술은 뒤로 갈수록 높이가 높아져 시원하고 길어 보이는 눈매로 변화할 수 있다. 성형 개원가에서 세미아웃의 대표적인 연예인으로 '태연'과 '제니'를 꼽기도 한다. 쌍수후기에서도 세미아웃 눈성형을 찾는 이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자연스러우면서 화려한 라인을 원하는 경우 △높기만 한 아웃라인이 부담스러운 경우 △몽고주름 때문에 눈이 답답해 보이는 경우라면 세미아웃을 권장할 수 있다. 눈성형 시 앞트임이나 뒤트임, 밑트임 등까지 함께하면 보다 드라마틱한 변화를 줄 수 있다. 인기가 높은 쌍수후기는 대다수 세미아웃과 트임 수술을 함께한 경우가 많다. 쌍꺼풀수술 이후에도 눈이 멀어 보인다거나 눈의 가로 길이 자체가 짧을 때, 눈과 눈 사이 혹은 미간의 거리가 얼굴 비율상 멀다면 눈트임이 효과적일 수 있다.

대학수학능력을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미용 개원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쌍수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법도 있다. 학생증이나 청소년증 지참 시 법정대리인(부모님) 동의하에 쌍수가격 등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