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관광 특성화 브랜드 공동 협의체인 (사)상상나라연합의 일원으로 ‘동화나라 공화국’으로 참여하고 있는 광진구가 28일까지 ‘상상나라연합 투어라인’에 참여할 참가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상상나라연합은 상상관광 투어라인 구축으로 신개념 융합관광의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전국 11개 지자체와 ㈜남이섬 등 총 12개 회원국으로 구성된 비영리법인이다.
이번 행사는 상상나라 연합국의 일원이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한 충남 서산에서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2013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 및 ‘제16회 서산국화축제’ 한마당이 개최됨에 따라 회원국 간의 상생발전 및 품앗이 관광을 위하여 회원국 주민들을 초청하는 행사로 마련됐다.
투어는 다음달 2일 충남 서산의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이 열리는 서산버드랜드 및 천수만 일원과 서산국화축제장이 있는 고북면 가구리 일원에서 진행된다.
행사기간 동안 ‘서산버드랜드 철새기행전’에서는 철새 탐조투어, 국제 심포지엄, 철새마술쇼 등 다양한 생태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펼쳐지며, ‘서산국화축제장’에서는 식용 국화따기, 고구마 캐기, 국화 바구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자에게는 행사장까지의 투어버스를 무료 제공해 단체투어를 실시하고, 서산버드랜드 4D 영상관 및 탐조투어 무료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 기타 중식 등은 개별부담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28일까지 광진구민을 대상으로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www.gwangin.go.kr) 또는 구청 문화체육과(450-7596~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