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한 눈에 볼 수 있는 ‘수상레저 안전지도’ 제작 배포
상태바
태안해경, 한 눈에 볼 수 있는 ‘수상레저 안전지도’ 제작 배포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3.05.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해역 안전정보 ‧ 수상레저 법령정보 등 다양한 분야 수록
수상레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지도/제공=태안해경
수상레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지도/제공=태안해경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태안해양경찰서는 수상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태안해역 ‘수상레저 안전지도’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14일 태안해경에 따르면 수상레저활동이 가장 많은 여름철 성수기를 대비하여 수상레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전지도를 제작 배포하게 됐다고 밝혔다.
태안해경은 수상레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안전정보 홍보 활동과 기구 무상점검 서비스, 출항지 안전교육과 같은 여러 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국민들은 수상레저활동 중 알고 있어야 하는 법률이 많고 해역에 대한 안전정보를 접하기 어려워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태안해양경찰서는 수상레저 활동 시 알고 있어야 하는 필수 법령정보와 안전정보, 해역정보 등 여러 분야의 내용을 통합적으로 안내하여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태안해역 '수상레저 안전지도'를 제작했다.
'수상레저 안전지도'에는 △출‧입항지 정보 △항해구역도 △수상레저활동 금지구역 △레저활동 허가대상 수역 △수상레저 사고정보 △무인도서 정보 △해양경찰 파출소 정보 등의 내용을 담았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국민들의 개선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더 유용한 안전지도를 개발 할 계획”이라며“태안해역에서 수상레저활동 시 '수상레저 안전지도'를 적극 활용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상레저 안전지도' 프로그램은 PC와 모바일에서 손쉽게 실행이 가능하며 '태안해역 수상레저 정보 알리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태안=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