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서울안전한마당’서 어린이 건강 체험 ‘오감놀이터’ 운영
상태바
아워홈, ‘서울안전한마당’서 어린이 건강 체험 ‘오감놀이터’ 운영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3.05.15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학부모 대상 체험 프로그램 운영…건강 식문화 조성 초점
아워홈이 운영하는 '오감놀이터' 프로그램에 어린이들이 참여해 건강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이 운영하는 '오감놀이터' 프로그램에 어린이들이 참여해 건강 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제공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아워홈은 ‘2023 서울안전한마당’에 참가해 어린이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안전한마당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문화 행사로 매년 약 10만여명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 생활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열렸다.
아워홈은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어린이 건강 체험 프로그램 ‘오감놀이터’를 운영했다. 만 4~7세 어린이와 학부모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오감놀이터 부스 내부는 채소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자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플레이존 분위기로 연출했다. 프로그램은 △컬러푸드 영양교육 △친환경 토마토 새싹 화분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영양 교육에는 아워홈 전문 영양사가 참여해 사과, 토마토, 딸기, 수박 등 레드푸드에 대한 이해와 효능을 교육했다. 이후 ‘아워홈 토마토 새싹 미니화분 만들기’를 활용한 체험 활동을 진행하며 아이들이 채소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별도 이벤트도 마련됐다. 어린이, 학부모, 안전 관련 기관 및 단체 등 행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워홈 어린이 전용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와 케어푸드 브랜드 ‘케어플러스’를 소개하고 룰렛 이벤트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에게 경품으로 보냉백, 장난감, 손부채 등을 증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