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앤리조트-한국장학재단, 관광 특성화고 채용 위한 MOU 체결
상태바
조선호텔앤리조트-한국장학재단, 관광 특성화고 채용 위한 MOU 체결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3.06.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60명에게 장학금 수여…호텔리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
조선호텔앤리조트가 한국장학재단과 관광 특성화고 출신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
조선호텔앤리조트가 한국장학재단과 관광 특성화고 출신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한국장학재단과 15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에서 관광 특성화고 출신 인재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전국의 호텔, 관광, 외식 분야의 관광 특성화고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채용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호텔, 관광, 외식분야의 채용 모델을 개발, 확산하여 능력 중심의 핵심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체결됐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기부 장학금’을 조성해 3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올해 하반기부터 호텔 관련 학과(호텔, 관광, 조리, 제과/제빵, 경영, 서비스가 포함된 학과)를 둔 전국 관광 특성화고 재학생 중 우수 인재 선발을 통해 연 1회 6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한 관광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산업체 견학과 채용형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특성화고 졸업자 채용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은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을 위한 시‧도 교육청과의 협력 지원, 고졸채용 지원정책 자료 제공, 관광 특성화고 우수 인재 성장과 취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에 협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한채양 대표이사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관광 특성화고 학생들이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취업의 기회를 얻고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해 훌륭한 호텔리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