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구기자 전략상품으로 세계시장 석권 도전
상태바
청양군, 구기자 전략상품으로 세계시장 석권 도전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3.09.25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오정환 기자  |  청양구기자 농촌 융복합사업단이 10가지 전략상품을 앞세워 세계시장 석권에 도전한다고 22일 밝혔다.

구기자 전략상품으로 세계시장 석권 도전 사진=청양군
구기자 전략상품으로 세계시장 석권 도전 사진=청양군
10가지 상품은 고지베리 콜라겐 등 젤리 제품, 스틱형 진액, 구증구포 차, 새빨간구기자 오리지널, 새빨간구기자 라이트, 프로틴 초코볼 밀크, 프로틴 초코볼 다크, 구기자․딸기 잼, 구기자․레몬 잼, 구기자 제품 세트 등이다.
사업단은 앞서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돈곤 청양군수와 마케팅 전문가, 업무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구기자 전략상품개발 및 통합마케팅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소비층 확대와 이미지 제고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이날 논의한 주요 내용은 ▲콘셉트 및 로고 디자인 개발 ▲개발상품 비주얼 콘텐츠 구축 ▲개발상품 웹 상세 페이지 제작 ▲홍보물 제작 ▲상품 카탈로그 기획 및 제작 ▲개발상품 온라인체험단 운영 기획 및 진행 ▲온라인 채널 발굴 및 판매 테스트 ▲오프라인 채널 발굴 및 현장 테스트 ▲판매촉진 방안 마련 등이다.
구기자 전략상품으로 세계시장 석권 도전 사진=청양군
구기자 전략상품으로 세계시장 석권 도전 사진=청양군
사업단은 용역 수행 과정에서 판매촉진과 홍보마케팅에 대한 여론을 조사한 결과 높은 판매율과 개발상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확인하고 발전 가능성을 높게 잡았다. 다만,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출하 상품이 세계시장에서 인정받기 위한 외국인의 입맛에 맞는 상품 개발과 꾸준한 관리, 걸맞은 투자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사업단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인 상품 업그레이드와 홍보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그 바탕이 되는 구기자 원물의 품질관리 강화를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김돈곤 군수는 “우리 군은 구기자농업 활성화를 위해 구기자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 간 기능 개선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 원료 등록, 국가중요농업유산 지정 추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증가할 구기자 수요와 세계시장 석권을 위해 좋은 품질의 원료를 대량생산하고 공급하는 기반을 먼저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