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경기점, 4년 거쳐 리뉴얼 완성…“고객 감사제 개최”
상태바
신세계百 경기점, 4년 거쳐 리뉴얼 완성…“고객 감사제 개최”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2.25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면적 90% 새단장…대규모 리뉴얼 마쳐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4년에 거쳐 리뉴얼을 완성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4년에 거쳐 리뉴얼을 완성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4년간의 리뉴얼 대장정을 마치고 경기 남부권의 ‘핫플레이스’로 거듭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리뉴얼 완성을 기념해 고객 감사제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신세계 경기점은 앞서 2020년부터 올 1월까지 전체 매장 면적의 90%에 달하는 약 4만6280㎡(1만4000여평) 공간을 새 단장하는 리뉴얼을 진행했다. 2007년 개념 이래 최대 규모 프로젝트로, 전 장르에 걸쳐 새로운 브랜드와 매장을 대거 들여왔고, 쇼핑 공간을 약 4297㎡(1300평) 추가로 확장해 쇼핑 환경도 크게 개선했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신백리워드’로 돌려주는 사은행사와 100% 경품 당첨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전 장르에서 30/60/100만원을 구매하면 각각 2/4/7만의 신백리워드를 증정하는 사은 행사를 연다.(식품/가전 장르는 구매 금액 50% 인정)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 애플리케이션(APP)에서는 구매 금액의 최대 50%를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열린다. 추첨을 통해 구매 금액의 10~50%를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사은행사 참여권을 증정하고, 당첨되지 않은 고객에게는 F&B 브랜드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권을 준다.  경기점은 2020년 스포츠관을 시작으로 2021년 업계 최초의 ‘지하 1층 럭셔리전문관’, 2022년 2030 고객을 겨냥한 스트리트 패션 전문관 ‘플레이그라운드’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골프전문관과 생활전문관을 오픈한 데 이어 올 1월 젊은 감각의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가득 채운 남성관을 열며 대대적인 리뉴얼을 완성했다.
최근 2030 세대 젊은 고객과 가족 단위 고객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경기점 리뉴얼은 트렌디한 브랜드와 체험 요소를 대폭 늘려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세계가 운영하는 골프샵에 골프 클럽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튜디오형 시타실을 조성한 것이 대표적이다. 또 생활전문관 내 오디오 편집숍 ‘사운드 온’은 제네바, 소니, 마샬, 보스 등 10개 브랜드의 음향 기기를 비교 들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 스피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전용 청음실을 마련하기도 했다. ‘MZ 세대’ 젊은 신혼부부들의 취향을 겨냥해 생활전문관에는 유럽 하이엔드 브랜드와 트렌디한 가구, 소품을 편집해 판매하는 ‘보에(BOE)’, ‘디사모빌리’, ‘에이치픽스(HPIX)’, ‘무브먼트 랩’ 등 다양한 편집숍을 대거 유치했다. 식음료(F&B)와 패션 매장도 트렌디한 브랜드로 가득 채웠다. 9층 ‘테이스티 가든’에는 홍콩의 대표음식을 현지 느낌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호우섬’, 대학로 소재 유명 아이스크림 카페 ‘브알라’ 등 핫한 레스토랑과 카페를 한데 모았다.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온 미국식 샌드위치 전문점 ‘렌위치’, 풍부한 크림의 크로와상이 유명한 홍대 오픈런 카페 ‘앤티크커피’ 등이 지역 최초로 들어오기도 했다. 4층 ‘플레이그라운드’는 2030 영 고객이 선호하는 패션 브랜드 40여개로 채워 이름처럼 ‘MZ 놀이터’로 거듭났고, 가장 최근에 새 단장한 남성전문관에는 ‘비이커’를 비롯해 ‘샌프란시스코마켓’, ‘실리갤러리 by 스컬프스토어’, ‘스틸바이핸드 by 아이엠샵’ 등 편집숍이 들어섰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장 김정환 상무는 “4년여 간의 리뉴얼을 통해 체험 요소와 트렌디한 브랜드가 가득한 경기점으로 재탄생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와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안하는 경기 남부권의 대표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