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키즈 공략”…롯데百,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 오픈
상태바
“글로벌 키즈 공략”…롯데百,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 오픈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03.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오픈
롯데백화점이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를 잠실 옷데월드몰에 오픈한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이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를 잠실 옷데월드몰에 오픈한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롯데백화점은 오는 8일 국내 패션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의 어린이 전문매장인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6월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유통사 최초로 오픈한 마르디 메크르디 줄곧 롯데월드몰내 국내 영패션 매출 1위는 물론, 외국인 매출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전체 매출 중 50% 이상이 외국인 매출로 일본, 중국, 미국, 대만, 태국 등 전 세계 MZ세대들로부터 하나의 ‘K-기념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은 같은 디자인의 제품도 색상별로 구매하거나 선물용으로 같은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하는 등 국내 고객보다 객단가(1인당 구매금액)도 약 1.5배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기존 매장 맞은 편에 추가로 오픈하는 어린이 전문 매장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는 지난해 11월 한남동에 공식 1호점을 연 이후 유통사에 입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먼저, 월드몰 ‘마르디 메르크디 레쁘띠’에서는 의류부터 액세서리까지 ‘마르디 메크르디’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키즈 상품들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캐시미어 V넥 가디건 플라워’, ‘스웻셔츠 플라워마르디’, ‘티셔츠 플라워마르디 블라썸’ 등으로 ‘마르디 메크르디’를 상징하는 ‘시그니처 플라워 그래픽’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코튼 자켓’과 ‘시어서커 자켓’ 등의 2024년 봄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매장 인테리어는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한다. ‘선인장을 좋아하는 따듯한 나라의 갤러리’를 콘셉트로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크리트’ 소속의 권철화 작가와 협업해, 입구부터 내부 벽면, 가구까지 귀엽고 아기자기하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8일부터 10일까지 3일 동안 매일 선착순 방문 고객 60명에게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기 등의 미션 수행시, 월드몰 오픈을 위해 제작한 ‘맘&키즈 커플 티셔츠 세트’, ‘리본 헤어 클립’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