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소방영웅 후원금 5.6억원 전달
상태바
에쓰오일, 소방영웅 후원금 5.6억원 전달
  • 서영준 기자
  • 승인 2024.04.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년간 3천여명 소방관 및 가족 지속적으로 지원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왼쪽 세번째)가 19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열린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19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열린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 전달식에서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오른쪽 첫번째), 김성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오른쪽 두번째), 남화영 소방청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제공

매일일보 = 서영준 기자  |  에쓰오일은 19일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서울 마포 본사에서 소방영웅지킴이 후원금으로 5억6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공상 소방관 치료비, 순직 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소방영웅 시상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후원금 전달식과 함께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CEO 명예소방관 위촉식도 진행됐다.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소방청과 ‘소방영웅지킴이’ 협약 이후 순직 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유족 위로금, 공상 소방관 치료비, 소방관 휴 캠프, 올해의 소방영웅 시상 프로그램을 시행해 오고 있다. 금년까지 19년 동안 3000여명의 소방관 및 가족에게 약 100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후원했다. 에쓰오일은 소방관 및 가족에 대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 공로로 지난 제29회 KBS 119상 봉사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알 히즈아지 CEO 명예소방관 위촉의 성과를 거두었다.


알 히즈아지 CEO는 "에쓰오일은 사회를 위해 베푸신 소방관들의 희생과 용기를 항상 잊지 않고 그분들을 자랑스럽게 여기겠다"며 "앞으로도 소방영웅지킴이 후원을 지속해 힘든 근무여건 속에서 각종 재난 상황의 시민들을 지켜주는 소방관분들을 응원하고, 소방안전 및 위험물 시설 안전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