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인도네시아에 대한민국 홍삼 알려
상태바
KGC인삼공사, 인도네시아에 대한민국 홍삼 알려
  • 이선민 기자
  • 승인 2024.04.2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왓티 인기, 정관장 관심으로 이어지길 기대
지난 20일 인도네시아 초청 친선 배구경기가 열린 자카르타 아레나경기장에서 관람객 들이 정관장 제품 및 샘플키트를 받기위해 기다리고 있다.
지난 20일 인도네시아 초청 친선 배구경기가 열린 자카르타 아레나경기장에서 관람객 들이 정관장 제품 및 샘플키트를 받기위해 기다리고 있다.

매일일보 = 이선민 기자  |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배구단 메가왓티의 나라 인도네시아에서 대한민국 홍삼을 알리기 위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한민국 배구 코트에 인도네시아 돌풍을 몰고 온 메가왓티는 아시아쿼터 외국인 선수 1명을 추가로 뽑는 제도가 신설돼 지난 시즌 정관장 레드스파크스에 합류해 7년만에 봄배구에 진출하는데 기여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메가왓티의 눈부신 활약으로 구단 공식 SNS도 뜨겁다. 작년 7월에 2만명 정도였던 배구단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올해 4월에는 28만명을 훌쩍 넘어섰다. 유튜브 구독자는 23만명을 넘어서며 지난해에는 남녀 프로 배구단 최초로 10만명 이상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구독자 중 인도네시아의 비율은 86%에 달할 정도로 현지의 관심이 뜨겁다.

정관장은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의 메가왓티에 대한 인기가 정관장 홍삼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현재 정관장은 인도네시아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인 자카르타에 위치한 고급 백화점인 롯데에비뉴 내에 매장을 입점하여 운영 중이다. 주요 고객은 고소득 화교층이며 이들을 중심으로 명절 선물 등 정관장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스포츠협회 초청으로 자카르타에서 치뤄진 올스타팀과의 친선경기 일정에 맞춰 정관장은 대한민국 대표 홍삼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다.

자카르타 정관장 매장에서는 메가왓티 프로모션을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진행했다. 매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정관장 샘플키트를 증정했으며 정관장 전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여기에 구입 금액대별로 메가왓티 인형, 메가왓티 유니폼, 정관장 골드카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현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메가왓티가 정관장을 인도네시아에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국내에서 맹활약 중인 메가왓티처럼 정관장도 세계 건강식품 시장에서 홍삼의 힘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