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마음을 전하는 미션’ 이벤트 실시
상태바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마음을 전하는 미션’ 이벤트 실시
  • 서효문 기자
  • 승인 2024.05.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벤트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등 5만명에 제공
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매일일보 = 서효문 기자  |  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미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음을 전하는 미션’ 이벤트는 3일부터 28일까지 아이부자 앱에서 참여 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부모와 자녀가 평소에 서로에게 하지 못했던 말을 ‘미션하기’ 메뉴를 통해 전달하고, 용돈과 함께 자연스럽게 전달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부모와 자녀 모두 ‘미션하기’를 신청할 수 있으며, 요청받은 부모와 자녀가 내용을 확인하고 미션을 완료 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마음을 열고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동시에 어려서부터 자녀들의 건강한 금융습관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도 제공된다. ‘미션하기’를 모두 완료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설빙 빙수, 편의점 쿠폰 등을 총 5만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부자 앱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여 모바일을 통해 용돈을 주고 받고,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21년 6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는 140만명을 넘었으며, 엄마나 아빠 카드가 아닌 자녀 스스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부자 선불카드로 알파세대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부자』 서비스 본연의 기획 의도에 맞게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자녀들이 금융 습관을 넘어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며 가족끼리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