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진행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진행
  • 김성지 기자
  • 승인 2024.05.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수초 학생 및 학부모 20명 참여…가족 간 소통 지원
사진=넷마블 제공
학생과 학부모가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7일 온수초등학교에서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온수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명이 참가했으며 △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가족 표현 및 소개 △놀이를 통한 가족 간 소통과 공감 경험 △가족 소통의 문제점과 장애물 탐색 등의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가한 이수린(온수초 4학년) 학생은 “게임소통학교를 통해 게임이 가진 장점과 올바른 사용법을 알게 됐다”며 “아빠와 함께 게임도 하고 서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보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부터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등 2단계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만들기 위해 게임의 특성 및 활용 방법, 원활한 게임 소통을 돕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좌우명 : 오늘보다 더 기대되는 내일을 만들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