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의회, 제26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폐회
상태바
인천 부평구의회, 제26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폐회
  • 박미정 기자
  • 승인 2024.06.2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
제
제262회 정례회 폐회

매일일보 = 박미정 기자  |  인천 부평구의회는 제26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8일간의 회기일정을 27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실시하였고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변경안과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졌다.
정례회 기간 중 상임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의원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안건을 위원회안으로 채택하여 제안했고 허정미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제263회 부평구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안 협의’의 건은 원안 가결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허정미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동민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신생아 및 입양아 건강보험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 박영훈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장애인 문화예술 활성화 및 지원 조례안’, 정예지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보행약자를 위한 경사로 등 편의시설 설치 지원 조례안’, 김숙희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6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하였고, 허정미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국가유공자 등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정유정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안애경 의원, 윤태웅 의원이 공동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의용소방대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했고 부평구청장이 제출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2건의 안건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추가경정예산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했으며, ‘인천광역시부평구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 4건의 안건은 모두 원안 가결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27일에 개최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 제안한 안건과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 등을 심의 의결했다.  홍순옥 의장은 “그동안 함께 수고해 주시고 곁에서 늘 힘이 되어 주신 의원님들과 존중과 배려로 협조해 주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마지막으로 구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제9대 후반기 부평구의회에도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