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찾아가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평택시, 찾아가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 프로그램 운영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07.2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찾아가는 환경성질환 예방 관리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진=평택시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평택시는 평택환경교육센터와 함께 생활 속 환경유해인자를 알아보고 이를 예방-관리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지난 6월부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등 전문기관의 부족으로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시민들에게 전문강사진을 통한 교육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경성질환에 대한 인식률을 제고와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금까지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을 시작으로 체험활동을 포함한 유아용 프로그램 등 총 10회 208명에 대한 교육을 완료했으며, 7월에는 대상범위를 확대해 경기남부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교육’을 선착순 모집중이다. 이 외에도 평택환경교육센터에서는 온마을원클릭 및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등 평택교육지원청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유아-청소년-성인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으로 평택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아토피, 천식 등 환경성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취약계층 실내 공기질 측정 개선 사업과 연계해 시민의 건강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평택시가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평택시 찾아가는 환경성질환 예방 관리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진=평택시 제공)
평택=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