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추석 연휴 학교 운동장 등 주차장 무료 개방
상태바
금천구, 추석 연휴 학교 운동장 등 주차장 무료 개방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4.09.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민간시설‧공영주차장 등 총 40곳 1789면 주차장 개방
개방시간, 장소 각기 달라 이용 전 금천구청 누리집서 확인
주차장 이용 시 연락처(2개 이상) 남기고, 출차 시간 꼭 지켜야
추석 연휴 개방 주차장, ‘삼부르네상스’ 입구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추석 연휴 개방 주차장, ‘삼부르네상스’ 입구 모습.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구가 추석 연휴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의 주차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학교 주차장(운동장)과 민간시설 및 공영주차장 등 총 1,789면을 무료 개방한다고 11일 밝혔다.

 개방 기간은 연휴가 시작되는 14일부터 마지막 날인 18일까지다.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은 △학교 8곳 279면 △공영주차장 8곳 351면 △공공기관 10곳 405면 △교회 및 집합건물 등 민간시설 14곳 754면, 총 40곳 1,789면의 주차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추석 연휴 개방 주차장, ‘현대지식산업센터’ 내부 모습 
추석 연휴 개방 주차장, ‘현대지식산업센터’ 내부 모습 
다만, 시설마다 개방 시간과 장소가 다를 수 있어 이용하기 전 금천구청 누리집 ‘금천소식’ 또는 동 주민센터 게시판, 각 시설에 게시된 현수막을 통해 개방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은 15인승 이하의 승용 및 승합차와 1톤 이하 화물차량으로 제한된다. 이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설물의 훼손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또한, 주차장 이용자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 2개 이상을 반드시 남기고, 시설별 개방 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개방 시간 이후에 출차하지 않은 차량은 견인 조치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추석 연휴 동안 주차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해 관련 기관과 민간시설의 적극적인 협조로 주차장을 개방하게 됐다”며 “예년에 비해 더 많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지역주민과 귀성객들 모두 주차 부담 없이 가족들과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