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상태바
서산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4.10.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 증진 공로 큰 어르신 등 표창장 전달
지난  2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모습/제공=서산시
지난 2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모습/제공=서산시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지난 2일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현재의 대한민국을 쌓아 올린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 주관하고 서산시 주최로 열린 이날 기념식은 서산시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완섭 서산시장과 15개 읍면동 노인회장, 시민 등 1천5백여 명이 참석해 유공 표창패 수여식, 기념사, 축사, 경로당 프로그램 발표 등이 이어졌다.
유공 표창에서는 희생과 봉사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한 어르신, 노인복지 증진에 공로가 큰 어르신 등에게 표창장이 전달됐다. 또한 어려운 어르신에게 온정을 전달한 봉사자, 경로효친 문화 확산에 공헌한 시민 등에게도 표창장이 수여됐다. 각 경로당에서는 라인댄스, 국학기공, 풍물, 건강체조 등 경로당별로 준비한 프로그램을 발표해 참석한 어르신들과 그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우종재 (사)대한노인회 서산시지회장은 “어르신들과 건강한 모습으로 제28회 노인의 날 행사를 맞아 매우 기쁘다”라며 “서산시 모든 어르신의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우리가 누리는 자유롭고 풍요로운 삶은 어르신들의 피땀 어린 노력이 있기에 영위할 수 있는 것”이라며 “백 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회관 1층 전시실에서는 각 경로당 어르신이 제작한 프로그램 작품들이 전시됐다.


서산=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