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해미읍성, ‘이순신 장군’ 충청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 선보여
상태바
서산 해미읍성, ‘이순신 장군’ 충청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 선보여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4.10.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예 시연, 사자놀이, 기접놀이 등 다양한 축하 공연 개최 
지난해 9월 열린 충청병마절도사 부임행렬 퍼레이드 모습/제공=서산시
지난해 9월 열린 충청병마절도사 부임행렬 퍼레이드 모습/제공=서산시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서산시 해미읍성에서 오는 13일 ‘2024 서산해미읍성 충청병마절도사 부임 행렬 퍼레이드’와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해미읍성보존회가 주관하고 뜬쇠예술단이 운영을 맡아 조선시대 해미읍성에서 10개월간 근무했던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병마절도사 부임 행렬과 영접 퍼포먼스로 풀어낸다.

올해 행렬단에는 해미면민,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지역 예술단체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해 조선시대 당시 웅장했던 병마절도사 부임 행렬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렬단은 해미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오후 1시에 출발해 해미시장을 거쳐 해미읍성 진남문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어 이순신 군관 마중단이 예를 갖추어 병마절도사 행렬단을 맞이하는 영접 퍼포먼스와 무예시연, 사자놀이, 기접놀이 등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부임 행렬이 끝난 후 사단법인 중고제판소리보존회에서 주관하는 제3회 중고제 국악축제 공연이 해미읍성 내 잔디밭에서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계속된다.

또한 풍물단 길놀이, 진혼무, 중고제 판소리, 국악가요와 민요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행사에 조선시대 충청병영성이었던 해미읍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담아내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라며 “앞으로도 서산 해미읍성에서 여러 가지 공연과 행사 등이 펼쳐질 예정으로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서산=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