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1일 명예시장’으로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강진화 회장 위촉
상태바
오산시, ‘1일 명예시장’으로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강진화 회장 위촉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10.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명예시장으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강진화 회장(오른쪽) 위촉 (사진=오산시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오산시는 지난 30일,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강진화 회장을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달에는 오산시 저소득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각종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11개 여성 단체의 구성원을 대표해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 강진화 회장을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강진화 명예시장은 이날 오전 이권재 시장에게 집무실에서 위촉패를 전달받고 첫 일정으로 시정 전반에 대한 간담회 및 주요시정 업무 보고를 받았다.

이후 오산시립미술관과 오산미니어처빌리지를 방문하고, 오산시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강진화 명예시장은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의견 등을 직접 얘기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오산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력을 몸소 체험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권재 시장은 “다양한 분야의 시민을 명예시장으로 모시고 이분들이 시정에 직접 참여해 정책 입안을 위한 소정의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제도를 운영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명예시장은 관심 분야를 선정하고 해당 분야의 시정현황 청취 및 현장방문 등을 통하여 직접 시 운영을 확인하는 제도로 지난 2010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있다.

오산=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