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꿈을 키우는 책 가족’ 수료식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꿈을 키우는 책 가족’ 수료식 개최
  • 이현승 기자
  • 승인 2024.11.1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 함께한 가족의 소중한 여정
책과 함께한 가족의 소중한 여정, 감동의 마침표를 찍다 / 세종시교육청
책과 함께한 가족의 소중한 여정, 감동의 마침표를 찍다 / 세종시교육청

매일일보 = 이현승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은 지난 9일에 평생교육학습관에서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은 유아가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가족이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나누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며, 유아기에 형성된 올바른 독서 습관이 평생 독서인으로 성장하는 튼튼한 밑거름이 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은 지난 4월부터 11월 초까지 매월 1회씩 총 8차례에 걸쳐 평생교육학습관과 관내 솔빛숲유치원에서 만 4세~5세가 있는 총 40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부모 독서 교육 ▲달마다 만나는 그림책 놀이 ▲그림책 연계 체험형 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었다.

‘꿈을 키우는 책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40가족 총 80여 명이 모두 이번 수료식에 참석했다.
 
가족 중 한 명인 김유미 씨는 “아이와 함께 수업에 참여하면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 정말 의미 있었고 좋았다.”라며, “첫 수업 시간에는 조용히 앉아만 있던 아이가 마지막 수업 시간에는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책 놀이 수업에 참여하는 변화된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기뻤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송정순 평생교육학습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책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책과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