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한부춘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16일, 17일 2회에 걸쳐 구청 6층 대강당에서 구산하 전직원 및 시설관리공단, 계양여성회관 외 아동․여성정책관련 외부 유관기관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평양뷰티 교육개발원 강사인 송미덕 강사를 초빙해 『2014년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실시한 교육은 성희롱 및 성매매 실태조사 및 사례를 중심으로 관련법에 대한 이해와 금년도 의무교육으로 추가된 가정폭력 예방에 관한 통합적 예방교육이다.
공공기관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은 관련법 규정에 따라 전직원 의무교육이기도 하지만, 사회의 근원이 되는 가정에서부터 폭력예방 교육은 이루어져야 함을 인식시킴은 물론 4대 폭력에 대한 개별적 특성 및 연관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예방교육의 차원으로 실시하는 것이다.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지적 관점에서의 여성과 남성의 차이를 이해하고, 성희롱 예방을 위해 우리 모두가 “단 5초만이라도 한 번 더 생각한다면” 성희롱, 성폭력 없는 세상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실시된 예방교육을 통해 성희롱 없는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문화가 조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