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공사(사장 김 재현)는 원주구곡·단관 택지개발사업 지구 내 근린생활시설용지(이하 근생용지) 2필지 및 단독주택용지 1필지와 횡성읍마 택지개발사업 지구 내 단독주택용지 4필지를 분양한다.
이번에 분양되는 근생용지 2필지는 원주단관지구 내에 위치해 있으며 217평, 243평 규모로서 입찰예정가격은 평당 201만원~206만원 수준이며, 건폐율 60%이하, 용적률 400%이하 이며 제2종일반주거지역 용도로 사용가능하다. 아파트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성숙된 주변 여건으로 보아 대규모 슈퍼마켓이나, 메디컬 센터 등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단독주택용지는 원주구곡지구의 경우 면적 56평, 평당가격 149만원, 횡성읍마지구 경우 면적 249평, 평당가격 68만원이며, 층고제한은 4층에 건폐율, 용적률은 근생용지와 동일하고 제1종일반주거지역 용도로 사용가능하다. 원주구곡지구의 단독주택용지는 이미 주변이 성숙된 상태라 현재 바로 건축이 가능하다.
단독주택용지는 공급공고일 현재 강원도에 거주하는 실수요자가 1순위이며, 일반실수요자가 2순위로 순위 자격에 따라 신청가능하며, 근생용지는 일반실수요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단독주택용지는 6월 20일(1순위)과 21일(2순위) 이틀간 신청을 받고 22일 추첨을 시행할 예정이며, 근생용지는 6월 26일 신청을 받고 27일 입찰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입찰에서는 새로 도입된 전자입찰방식을 사용하여 신청 및 입찰서 제출, 개찰 등의 전 과정이 한국토지공사 토지청약시스템(buy.iklc.co.kr)을 통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토지청약시스템은 인터넷을 통하여 제출된 입찰 데이터를 암호화함으로써, 입찰금액을 관련업무 담당자들도 개찰 전에는 확인할 수 없도록 되어 있다. 또한 해킹 방지를 위한 다중 방화벽을 설치하여 그 안정성과 보안성을 보장하게 된다.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본 청약시스템을 통하여 집이나 회사에서 간편하게 입찰신청과 입찰서 제출을 하게 되므로 그 동안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직접 토지공사를 방문하여야 했던 불편이 대폭 줄어들었다.
원주구곡 및 횡성읍마지구는 인근에 중앙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가 통과하여 교통여건이 우수하며, 중앙선의 복선화 준공(2009년), 중부내륙고속도로, 제 2영동고속도로 및 동서고속도로 등이 계통될 예정으로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토지공사 관계자는 원주구곡·단관지구는 이미 지구가 성숙되어 있으며, 원주무실2지구 분양, 혁신도시, 기업도시개발 등 계속되는 개발 호재로 인해 충분한 가격메리트가 있을 것이라 밝혔다. 또한 횡성읍마지구는 여가문화 확산, 수도권에서 한 시간 반 정도의 우수한 근접성으로 비교적 알려져 있지 않은 전원주택지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기타 분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토지공사 인터넷 홈페이지(www.iklc.co.kr)를 조회하거나, 한국토지공사 강원지역본부 원주사업소 판매관리팀(☎033-762-2852,3)으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