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새내기 고객 모시기로 분주
상태바
은행권, 새내기 고객 모시기로 분주
  • 홍진희 기자
  • 승인 2017.02.2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학 시즌 맞아 장기고객 유치 힘써
신한·우리·국민은행 등 대학생 고객 특화 서비스 선보여
[매일일보 홍진희 기자] 입학시즌을 맞아 은행권이 새내기 고객 모시기에 분주하다.대학생은 당장 수익성 측면에서는 주요 고객이 아니지만 대학생이 개설하는 계좌는 장기적인 인연으로 이어질 수 있어 은행으로서는 놓칠 수 없는 잠재고객인 셈이다.
27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대학생 고객에게 특화된 ‘위비 꿀청춘 패키지’를 선보였다.‘위비 꿀청춘 패키지’는 입출식통장인 ‘위비 꿀청춘 통장’과 체크카드인 ‘위비 꿀청춘 체크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입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0세 이하 개인이다.‘위비꿀청춘통장’은 입출식통장임에도 불구하고 가입할 시 제공하는 약 27만원 상당의 부가서비스가 특징이다. 가입고객 10만명을 대상으로 대학생이 선호하는 부가서비스인 인크루트 취업관련 1만원 상품권, 와우패스 삼성인적성 무료 수강권 및 자격증 강의 할인권(3만원), YBM어학원 오프라인 강의 2만원 할인수강권 등을 제공한다.‘위비꿀청춘체크카드’는 토익응시료 10% 할인, 휴대전화요금 매월 3천원 할인, CU편의점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우리은행·제휴업체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윈윈모델로 앞으로도 이종업종 간 제휴업체와의 활발한 협업으로 더욱 좋은 혜택을 창출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도 본격적인 신학기 시즌을 맞아 금융거래를 시작하는 20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2017 신학기 맞이 20대 신한미션크러쉬’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이벤트 대상은 각종 금융미션을 수행한 후 신한S20 홈페이지와 신한S20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20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이며 추첨을 통해 20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경품을 총 327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참여 방법은 체크카드(학생증포함, 신한은행 결제계좌)를 최초 신규하고 신한S뱅킹, 써니뱅크, 신한FAN(판)클럽 중 하나를 최초 가입하면 된다.KB국민은행도 3월 개강을 앞두 20대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KB국민은행은 KB증권 연계계좌’를 신규 개설한 락스타 블로그 정회원을 대상으로 ‘락스타 페스티벌’서장훈 특강과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오는 3월 10일까지 ‘KB증권 연계계좌’를 최초 신규 개설하고 강연 참여 댓글을 남기면 85명을 추첨해 총 170명에게 특별강연 초대권을 제공한다. 특강은 3월 28일 오후7시 KB아트홀(강남)에서 열리며 당첨자는 락스타블로그를 통해 3월 16일 발표한다.우선 ‘대한민국에서 프로가 되는 길’이라는 주제로 서장훈 특강을 준비해 신인에서 프로가 되기까지 남다른 도전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나눌 예정이다.한편 ‘락스타블로그’는 캠퍼스 생활정보, 마일리지 서비스 제공, 락스타 페스티벌 문화행사 프로그램, 취업 정보 등 20대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KB금융의 대표적인 젊은 고객 전용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시작, 개강을 앞 둔 대학생들을 위한 문화 행사 체험과 함께 자기계발을 통한 미래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20대 청춘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대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