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수입산 닭고기 국내산으로 속여 판매 ?
상태바
BBQ치킨, 수입산 닭고기 국내산으로 속여 판매 ?
  • 황동진 기자
  • 승인 2010.10.0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주)제너시스BBQ 문정동 본사 지난달 27일 압수수색 단행

[매일일보=황동진 기자]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닭고기 원산지를 허위로 표시, 판매한 혐의로 최근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7일 서울동부지방검찰청은 제너시스BBQ의 서울 문정동 본사를 압수수색해 원료 구매 내역서 등 증거자료를 확보했으며, 조만간 관련자들을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검찰에 따르면 제너시스BBQ는 미국산과 브라질산 닭고기를 수입, 사용해 만든 일부 제품을 소비자들에게는 국내산을 사용한 것처럼 속여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제너시스BBQ 홍보실 관계자는 <매일일보>과의 전화 통화에서 "이번 건은 지난 4월 구청 단속에서 적발, 과태료까지 낸 사안인데, 어떤 연유에서 검찰까지 조사에 착수했는지 모르겠다"며 "구청 단속에서 문정동 본점 냉장고에서 보관 중이던 미국산 및 브라질산 수입산 닭고기 30Kg 정도를 국내산인 것처럼 표기해 적발된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이란 모토로 치킨 사업에 뛰어든 이래 '닭익는 마을', '참숯바베큐' 등 10개 브랜드를 런칭, 3400여개 가맹점을 운영 국내 최대의 외식프랜차이즈 그룹이다.  연 매출액은 8,800억원.

제너시스그룹 윤홍근 회장은 지난 1월 초 한국최고경영자회의((KCS 이사장)으로부터 '제4회 창조경영대상 기업인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번 검찰 수사 결과에 따라 제너시스가 쌓아온 기업이미지와 도덕성은 물론 매출에도 상당한 타격을 입을 것으로 예상,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