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존경 받는 기업 대상- 명예의 전당' 입성
상태바
홈플러스, '존경 받는 기업 대상- 명예의 전당' 입성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10.1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한 회장
▲ 이승한 회장
[매일일보] 홈플러스 국내기업 최초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하는 ‘존경 받는 기업 대상–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큰 바위 얼굴’이라는 경영모델을 바탕으로 경영 전 부문의 끊임 없는 혁신을 통해 창립 11년 만에 118개 대형마트 운영, 연 매출 10조 달성이라는 기록적인 성공을 거뒀다.

또 지역사회 발전, 정도 경영, 경제산업 발전, 직원만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성장’과 ‘기여’의 가치가 조화를 이룬 지속가능경영을 전개했다.

특히 홈플러스는 △한국적인 새로운 개념의 ‘가치점’, ‘3세대 할인점’ 창조 및 새로운 유통기법 도입을 통한 유통업계 선진화 기여 △그린스토어 오픈, 국내 최대의 어린이 환경운동 및 CO2 라벨링 상품 확대 등을 통한 국가 녹색성장 선도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선도 등 다방면에 걸쳐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지속가능경영활동을 전개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 받았다.

이승한(사진) 홈플러스 회장은 “이번 명예의 전당 입성은 홈플러스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한 임직원들의 땀과 수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높은 품질, 최상의 서비스, 재무성과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10 존경 받는 기업 대상 시상식은 12일 오전 10시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