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동양종합금융증권은 계량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투자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동양아인슈타인(퀀트)증권투자신탁1호(주식)’를 주가 2000시대 유망펀드로 제시했다.
계량적인 분석 항목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기본적인 주식 평가 항목인PER, PBR, ROE, 배당수익률 등을 기본으로 평가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되며, 이외의 다른 여러가지의 계량적 분석기법이 활용된다.
‘동양아인슈타인(퀀트)증권투자신탁1호(주식)’의 장점은 시스템화된 포트폴리오의 편입으로 위험대비 수익이 타 유형의 주식형펀드에 비해 월등하다.
또한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펀드 운용의 안정성을 높이고, 주식편입비율 및 투자종목에 대한 의사결정보다는 포트폴리오의 구성에 전력할 수 있어 다양한 포트폴리오 전략의 활용이 가능하다.
포트폴리오의 종목교체가 번번히 이루어지지 않아 매매수수료의 부담이 일반 성장형 펀드에 대비하여 적다. 월 1회 정기적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하고 고유위험발생이 예상되는 종목은 즉시 제외한 후 다른종목으로 대체투자하고 있다.
향후 장세 예측을 쉽게 하기 어려운 개인투자자의 경우 시스템화된 분석을 이용하여 포트폴리오 및 투자전략을 구성하는 투자기법을 활용하는 동펀드에 장기적으로 간접투자하는 것이 합리적인 투자 대안이며, 성과 측면에서도 현재 (2010.12.7일 기준) 3개월 10.2%, 6개월 25.8%, 1년 34.9%등 탁월한 운용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상품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yAsset.com)를 참조하거나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