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광업ㆍ제조업 통계 조사 실시
상태바
서울 중구, 광업ㆍ제조업 통계 조사 실시
  • 유원상 기자
  • 승인 2013.06.1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지난 2012년 기준 광업ㆍ제조업 통계조사를 6월 13일부터 7월17일까지 실시한다.조사기준일은 2012년 12월31일이며, 조사대상은 종사자 수 10인 이상이면서 2012년 중 1개월 이상 조업 실적이 있는 343개 광업 및 제조업체다.
광업이란 석탄ㆍ석유ㆍ철ㆍ동ㆍ금ㆍ석회석ㆍ화강암ㆍ소금 등을 채굴, 채취하는 산업하는 산업활동이며, 제조업은 손 또는 기계를 사용하여 제품을 제조ㆍ임가공하는 산업활동을 말한다.조사항목은 ①사업체명 ②대표자명 ③창설연월 ④소재지 ⑤사업자등록번호 ⑥조직형태 ⑦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⑧연간 출하액(매출액) 및 수입액 ⑨연간 제조원가 및 판매비와 관리비 ⑩유형자산 ⑪연간 제품별 출하액 및 재고액 ⑫연간 품목별 임가공(수탁제조) 수입액 ⑬재고액 등 모두 13개이다.조사는 조사원들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사업체에서 인터넷을 통해 조사표를 입력하는 방법도 병행해 진행된다.이 통계조사는 광업ㆍ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및 산업활동 실태를 파악,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산업 연구 분석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생산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지난 1968년 한국산업은행에서 처음 실시하였으며 올해로 37회를 맞는다.

오는 12월경 통계청에서 전국편과 지역편, 품목편, 기업체편 보고서가 발간되며, 서울시에서도 자체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