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홍도지하차도 임시개통으로 시내버스 노선조정
상태바
대전시 홍도지하차도 임시개통으로 시내버스 노선조정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1.02.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6, 601번 홍도지하차도로 3월2일부터 환원, 602, 607번 존치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시는 홍도지하차도가 임시개통함에 따라 시내버스 이용불편 해소를 위해 그동안 홍도동 동산지하차도로 우회운행된 106, 601번 노선을 오는 3월 2일부터 조정 운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전시에 따르면 시내버스 노선 환원은 우회노선 모두를 환원조치하는 것이 원칙이나, 지난 4년간 홍도동지역 버스이용 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불편 최소화 입장과 노선운영 특성 및 향후 도시여건 변화 등을 종합 검토하여 환원 및 존치여부를 최종 확정했다.
전체 우회노선(4개) 중 602, 607번은 현행처럼 홍도동에 존치하고, 106, 601번은 임시개통된 홍도지하차도로 환원조치 한다.
홍도지하차도 임시개통으로 시내버스 노선조정 노선도=대전시 제공
 ▲동산지하차도 존치노선 : 602번, 607번 (대전역,복합터미널 등 경유)  ▲홍도지하차도 환원노선 : 106번, 601번 (동서방면 주간선노선) 또한, 홍도동 주민들은 존치노선과 환원노선 간 환승 시 이용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중촌4가 방면은 현암교 정류소, 용전4가 방면은 홍도지하차도(구.홍도육교) 정류소에서 환원노선으로 제자리환승 할 수 있으며, 시내버스 이용 전에 미리 확인하면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환원노선은 중ㆍ고등학생 개학시기와 홍도지하차도 개통초기 교통량 집중에 따른 일시적인 교통혼잡 문제 해소 등을 고려하여 오는 3월 2일부터 조정되며, 해당노선에 대한 시간표는 대전시나 버스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 120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시 한선희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노선조정으로 동서방면으로 이동하는 버스이용 시민들의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시내버스 이용시민 모두를 만족하는 노선운영에는 어려움이 있으나, 앞으로도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 이용 시 모두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대전=김진홍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