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하천의 효율적 관리로 찾고 싶은 하천 조성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예산군은 삽교천권역 국가하천인 무한천, 삽교천 내 자전거도로, 산책로 등 친수공간유지보수 사업과 제방‧배수문 등 하천 시설물에 대해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정밀및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예산군은 여러 군민이 이용하는 친수공간인 산책로 주변에 대해 희망 근로자를 통한 쓰레기 줍기 등 지속적인 정화활동을 펼쳐 깨끗한 하천 환경 조성을 통한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국가하천 내 미보상토지에 대해 ‘하천편입토지 보상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5조에 의해 보상금 신청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군청 안전관리과 하천관리팀 또는 충청남도 하천과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 홈페이지 내 도보(2021년 3월 21일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산군은 국가 하천 유지 관리계획으로 ▲시설물정밀점검 및 성능평가 ▲하천 내 지장 수목 제거 ▲자전거도로 정비 ▲제방과 산책로 제초작업 ▲걷고싶은 억새길 조성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예산군 관계자는 “하천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국가하천 이용자들이 가고 싶고 찾고 싶은 아름다운 하천을 만들어나가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며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군청 안전관리과 하천부서로 언제든 건의해주시면 즉각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충청(예산)=김진홍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