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카놀라유 직접 국내 생산
상태바
CJ제일제당, 카놀라유 직접 국내 생산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3.07.1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CJ제일제당은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식용유 카놀라유를 국내에서 생산한다고 10일 밝혔다.

카놀라유는 프리미엄 식용유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 제품이지만 대부분의 물량을 캐나다나 호주 등 해외에서 수입했었다.
CJ제일제당은 2년 전 카놀라유 생산 라인을 새로 만든 이후 수개월간 시험 생산을 거쳐 최근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

CJ제일제당은 원료로 100% 캐나다산 카놀라 씨앗을 사용하고 숯 원리를 이용한 ‘5단계 정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제품력을 높여 프리미엄유 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5월 국내 카놀라유 시장에서 CJ제일제당은 30%의 점유율로 가장 높고, 동원(22%)·대상(20%)·해표(15%) 등의 순이다.

작년 기준 국내 식용유 시장에서 프리미엄유가 차지하는 비중이 70%를 넘은 가운데 카놀라유는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과 유럽의 경우 일반가정 뿐만 아니라 식당 등 기업 간 거래(B2B)에서도 카놀라유가 식용유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CJ제일제당은 국내에서도 카놀라유 시장 성장세가 지속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소재마케팅 담당 한상욱 상무는 “이번 카놀라유 국내 생산은 국내에서 처음이자 유일한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우수한 품질의 카놀라유를 선보여 시장 1위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