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배포
상태바
동원F&B,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배포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1.07.0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페트병 업사이클링 유니폼으로 1벌당 500mL 폐페트병 14개 활용
동원샘물 대리점 직원들이 폐페트병으로 만들어진 친환경 유니폼을 들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동원그룹 제공
[매일일보 최지혜 기자] 동원F&B는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한 친환경 유니폼은 투명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로 유니폼 1벌당 14개의 500mL 폐페트병이 활용됐다. 동원F&B는 친환경 유니폼 약 500여 장을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배포해 현장 임직원들이 ESG 경영에 동참하고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을 함께 실천해나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유니폼은 예비 사회적 기업 ‘그린앤프로덕트’와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유니폼 소재는 신축성이 높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지퍼 주머니와 펜꽂이 등 수납 기능도 갖췄다. 유니폼 뒷면에는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동원F&B의 필(必)환경 로고를 삽입해 의미를 강조했다. 동원F&B 관계자는 “ESG 경영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생존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회필요기업으로서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한 ESG 경영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하고 ESG 위원회와 전담 실무조직을 신설했다. ESG 위원회는 친환경 제품 매출 1000억원 달성,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 등을 올해 3대 핵심목표로 선정했으며, 이를 위한 이행 내역과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담당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