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환경기초시설 견학하는 ‘에코시티 환경투어’ 운영
상태바
수원시, 환경기초시설 견학하는 ‘에코시티 환경투어’ 운영
  • 강태희 기자
  • 승인 2013.08.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수원시가 자원회수시설과 관내 환경기초시설 6개소를 견학하며 시의 자원순환체계를 경험하는 ‘에코시티 환경투어’를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투어는 주로 주부들을 대상으로, 시의 자원순환체계를 직접 보는 기회를 제공해 쓰레기 감량이나 자원재활용 등 실질적인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비용의 절감과 경제적 효과도 거두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투어를 통해 자원회수시설(영통동), 재활용사업소(이의동), 광교정수장(하광교동), 빗물저금통(신풍동), 음식물자원화시설(고색동), 환경사업소(화성 송산동) 등 6개 환경기초시설을 견학할 수 있다. 지난 1일 40여 명의 환경투어단은 재활용사업소(이의동)과 자원회수시설(영통동)을 방문했다.투어단은 재활용사업소에서 풍력선별기, 원심력선별기 등의 자동화 과정과 수작업 과정으로 재활용쓰레기가 분류되는 것을 보며 쓰레기 분리배출 실천의 중요성을 실감했다. 또한 자원회수시설에서는 거대한 쓰레기 더미를 보고 소각로 및 쓰레기 처리 등에 관해 질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한편 수원시는 10월 말까지 투어를 매주 화요일, 목요일 주2회로 정기 운영한다. 지난 7월부터 견학대상자 모집을 시작한 ‘에코시티 환경투어’는 8월 셋째주까지 모집이 마감될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견학을 희망하는 시민은 각 구청에 신청하면 되고, 단체(1회 35명) 견학은 견학 2주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견학신청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나 각 구청에 문의하면 된다.(장안구청 228-5348, 권선구청 228-6334, 팔달구청 228-7347, 영통구청 228-89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