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2동 주민자치회, 보조금 없는 100% 자부담 자체사업 완료
상태바
동문2동 주민자치회, 보조금 없는 100% 자부담 자체사업 완료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2.01.1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치 Dream’ 어린이 치과치료 지원사업 완료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회가 ‘건치 Dream’ 어린이 치과치료 지원사업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가운데 유장곤 동문2동 주민자치회장)/사진=오범택 기자
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회가 ‘건치 Dream’ 어린이 치과치료 지원사업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좌측부터 가선숙 주민자치위원, 유장곤 동문2동 주민자치회장, 박주명 동문2동장)/사진=오범택 기자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서산시 동문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0일 ‘건치 Dream’ 어린이 치과치료 지원사업을 마쳤다.

‘건치 Dream’ 어린이 치과치료는 동문2동 주민자치회에서 어린이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저출산 대응 대책으로 보조금 없는 100% 자부담으로 진행된 자체 지원사업이다.

차상위 및 한부모 가정의 만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으로 17명의 어린이가 무료 정밀검진을 받고, 그 중 치료가 필요한 7명의 진료를 완료했다.

특히 마을 의료기관인 닥터이치과(대표 이현기)에서 어린이 대상자의 상황을 배려한 검진과 치료를 진행했으며, 치료비 30만원을 기부하는 등 ‘건치 Dream’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주민자치 자체사업에 뜻을 함께했다

유장곤 동문2동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저출산·고령화·양극화 등의 사회적 문제를 주민들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에 참여하여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주민자치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 살기 좋은 마을 분위기 형성에 기여할 좋은 사업들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동문동 먹거리골 ‘달빛정원’ 조성 사업과 ‘건강 Dream’ 주민지원 사업으로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21년 서산시 주민자치 우수사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주민자치 모범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