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홍초’, 한국식품과학회 기술진보상 수상
상태바
대상 청정원 ‘홍초’, 한국식품과학회 기술진보상 수상
  • 권희진 기자
  • 승인 2013.09.02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홍초를 개발한 김성필 대상 식초연구팀장(왼쪽)이 박지용 식품과학회장으로부터 기술진보상을 대표로 수여받고 있다. 사진=대상 제공
[매일일보 권희진 기자] 대상 청정원의 ‘홍초’가 2013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기술진보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대상 중앙연구소는 지난 28~30일 천안 예술의 전당에서 실시된 2013 한국식품과학회 학술대회에서 식초발효기술과 음료제조기술 창출로 새로운 시장과 트랜드를 형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진보상’을 수여받았다.
음용식초 시장의 리더인 청정원 홍초는 몸에 좋은 식초를 단순 조미식품 범주에서 음료의 개념까지 확대시켰다.

2005년 불과 300억원 수준이었던 식초시장을 2012년 기준 1200억원까지 확장시켰고, 홍초의 인기는 ‘식초의 건강기능성’에 대한 국내의 다양한 연구 활성화와 제품개발을 촉진시켰다.

김성필 중앙연구소 식품 4팀장은 “홍초는 몸에 좋은 식초를 보다 맛있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식초시장과 음료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했다”며 “앞으로 식초의 기능성을 더욱 강화한 새로운 제품개발에 도전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청정원 홍초는 60% 이상의 시장점유율로 국내 음용식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희석 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기능성 음료인 홍초 밸런스워터와 홍초&스파클링을 출시하는 등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