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에너지스 “미래 인재와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상태바
한화토탈에너지스 “미래 인재와 메타버스에서 만나요!”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2.06.2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가상 면접장 구축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메타버스 공간에 구축한 가상 면접장 이미지. 사진=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메타버스 공간에 구축한 가상 면접장 이미지. 사진=한화토탈에너지스 제공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메타버스를 활용한 면접 시스템을 도입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접목한 비대면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가상면접장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채용에 지원한 면접자는 앞으로 가상면접장에 접속해 면접전형에 참가하게 된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팬데믹으로 대면 면접이 어려워지면서 그동안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비대면 면접을 진행해왔으나, 면접자와 피면접자간 소통이 원활하지 않았고 면접 운영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가상 면접장은 마치 지원자가 회사를 방문한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석유화학공장과 관련된 이미지를 곳곳에 구현했으며 회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인포메이션, 면접대기실과 면접실 등을 구축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경력사원 면접을 시작으로 가상 면접장을 운영하며 시스템 안정화를 거친 뒤 하반기 채용연계용 인턴사원 면접으로 활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공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디지털 트윈의 일환으로 디지털 맵을 구축해 활용 중에 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대산공장 전체를 똑같이 복제한 디지털 맵을 구축하고, 여기에 지난 3년간 정비해온 엔지니어링 데이터 일부와 설비의 보전과 검사 이력 데이터, 위치기반 공장 내 작업 및 작업자 데이터 통합을 완료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추진담당 조종환 상무는 “공장 운영 및 안전관리부터 영업, 원격근무, 채용 등 회사의 전반적인 업무지원 분야에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장치산업에 특화된 디지털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공장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