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천안시청소년수련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성료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2.07.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함께한 10년, 새롭게 꽃피다’ 지난 10년의 성장 축하 및 새로운 도약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최인선)은 지난 2일 개관 10주년을 맞아 박상돈 천안시장, 김대현 호서대학교 총장, 박영의 충남청소년진흥원장 등 내빈과 청소년, 청소년시설·유관기관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열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모습
천안시청소년수련관,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모습
지난 10년의 성장을 축하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 공유를 위해 마련된 이번 기념행사는 청소년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대표 청소년동아리와 천안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에 이어 축사 등이 펼쳐졌다.
최인선 관장은 “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많은 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청소년들이 미래를 열어가는 꿈을 이루는 수련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수련관 성장을 위해 애쓴 청소년과 시설 관계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건강한 청소년 성장을 위해 청소년활동 운영에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2012년 개관 때부터 10년간 수련관을 수탁 운영해 온 호서대학교 김대현 총장은 “청소년육성과 보호를 위해 호서대학교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 참여하지 못한 청소년들과 지역 청소년시설 관계자들은 축하영상 메시지를 통해 10주년을 함께 축하하고, 수련관의새로운 성장을 응원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전국 청소년수련시설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및 청소년동아리활동, 국제교류사업 등 다수의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한 청소년활동 전문기관으로 성장했다.   천안 조남상기자/[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