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 개최
상태바
대전시,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 개최
  • 김진홍 기자
  • 승인 2022.07.2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3일, 24일, 전국대회 진출을 위한 대전 대표 선수 선발
아마추어 이스포츠 선수들을 발굴·육성하는 기회의 장 제공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 포스터 (사진=대전시 제공)
[매일일보 김진홍 기자]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7월 23일과 24일 양일간대전이스포츠경기장에서‘2022년 대전시장배 이스포스 한밭대전’(이하 한밭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밭대전은‘제14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에 출전할 대전 대표를 선발하는 대회로, 7월 23일 예선전, 24일 본선 대회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종목은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1팀 5명),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1팀 4명), ▲넥슨 코리아의 ‘카트라이더’(개인전) 등 3개 종목이다. 종목별 우승자는 오는 8월 20일과 2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대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아울러 전·현직 프로선수 및 코치 들의 지원도 받게 된다. 대전시는 대회기간 동안 레트로 게임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여 대전이스포츠경기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전시 문인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은 대한민국 이스포츠 허브 대전을 구축하는 과정의 중요한 기점으로, 앞으로 대전 이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발굴·육성이라는 선순환적 구조를 구축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이스포츠 생태계를 다각적인 시각으로 증진 시키려 노력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이스포츠 산업의 다양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열린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에서 대전 대표가 지자체 종합 3위,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1위를 차지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충청(금산)=김진홍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