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주민주도형 플리마켓 ‘명동테마거리’ 개최
상태바
천안시, 주민주도형 플리마켓 ‘명동테마거리’ 개최
  • 조남상 기자
  • 승인 2022.11.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환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결과 공유 및 상권 활성화 목표
[매일일보 조남상 기자] 천안시 성환읍 명동 골목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주민주도형 플리마켓 ‘명동테마거리’가 지난 27일 열렸다.
주민주도형 플리마켓 ‘명동테마거리’ 모습
주민주도형 플리마켓 ‘명동테마거리’ 모습
성환읍 주민협의체와 상인회, 인근 대학이 함께 만든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 예비사업 성과물을 전시하고 대학생 도자기공예 체험, 이화시장 상인회의 김장행사,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특히 도시재생 예비사업 성과물을 도시재생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리모델링 공실에 전시해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 이화시장 포토존, 달고나, 룰렛이벤트, 동물 먹이주기 체험 등 개인, 친구,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벤트들로 꾸며져 시민들에게 재미를 주고 한껏 흥을 불러일으켰다. 류재남 성환읍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준비위원장은 “이번 명동테마거리 행사를 통해 과거 어깨를 부딪칠 만큼 많은 사람이 지나다니던 성환 명동 골목을 다시 한번 느끼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성공적으로 축제를 개최한 만큼 성환읍의 부흥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성환읍 도시재생의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내년도에는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심도있게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천안 조남상기자/[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