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KISA, 인슈어테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손보협회-KISA, 인슈어테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3.04.2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신종혁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1본부장(왼쪽)과 권현오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산업본부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손보협회 제공.
신종혁 손해보험협회 손해보험1본부장(왼쪽)과 권현오 한국인터넷진흥원 디지털산업본부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손보협회 제공.

매일일보 = 홍석경 기자  |  손해보험협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는 26일 손해보험협회 대회의실에서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공동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손해보험협회는 그간 유관기관 협업 및 사회공헌 사업 등을 통해 핀테크, 헬스케어 등 인슈어테크 활용 스타트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
KISA 역시 핀테크·블록체인 스타트업 활성화 및 혁신 서비스 모델 발굴을 지속 지원해왔으며 AI, 빅데이터 등 원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보험분야 적용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양 기관은 인슈어테크 기반 보험상품 확산 지원,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인슈어테크 교육 등 인력양성 협력 부문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손해보험사와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보험 비즈니스 멘토링 및 컨설팅, 손해보험사-스타트업 간 수요·공급 매칭 지원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에는 혁신적 아이디어의 사업성 및 실현 가능성을 가늠하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손해보험사에는 스타트업과 함께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험분야의 인슈어테크 활용을 확대하여 스타트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돕고, 손해보험사의 디지털 전환 혁신의 한 축으로 기여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 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