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KB금융그룹 칵테일 리셉션’ 개최
상태바
KB금융, ‘KB금융그룹 칵테일 리셉션’ 개최
  • 김경렬 기자
  • 승인 2023.05.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개발은행 연차 총회에 맞춰 글로벌 금융인사 초청
사진=KB금융그룹
사진=KB금융그룹

매일일보 = 김경렬 기자  |  KB금융그룹이 오는 4일 인천 송도에서 국제기구, 각국 정부 및 글로벌 주요 금융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B금융그룹 칵테일 리셉션’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KB금융의 주요 비즈니스와 글로벌부문 성장 전략을 설명하고 다양한 협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자리다.

KB금융그룹 칵테일 리셉션은 국내에서 19년만에 열린는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이하 ADB) 연차 총회’를 기념해 개최한다. 
칵테일 리셉션에는 윤종규 KB금융 회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을 비롯해 디네쉬 카라 인디아스테이트뱅크 회장, 모리스 리 대만 중국신탁상업은행 회장, 제임스 퀴글리 뱅크오브아메리카 국제 기업·투자금융 부문 부회장,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찌링 보툼랑세이 주한 캄보디아 대사 등 전세계 50여개 기관의 핵심 인사 약 200여명이 참석한다. 윤종규 회장은 리셉션 내 상영 영상을 통해 KB금융이 동남아시아 시장과 선진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Two Track 전략’을 설명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최근 금융감독원이 금융권과 공동으로 해외 IR을 개최하여 금융 분야에서의 코리아 프리미엄을 홍보하고 있는 노력에 발맞춰 KB금융도 대한민국 금융(K-Finance)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금번 칵테일 리셉션 개최를 통해 역량 있는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 금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