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아모레퍼시픽과 광고 및 커머스 분야 협력
상태바
카카오, 아모레퍼시픽과 광고 및 커머스 분야 협력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3.05.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서비스 및 데이터 활용한 광고 마케팅 지원…온라인 플랫폼-브랜드 시너지 창출 목표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왼쪽)와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가 협약서를 들고 있다. 사진=카카오 제공

매일일보 = 박효길 기자  |  카카오가 아모레퍼시픽과 비즈니스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홍은택 카카오 대표와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사는 광고와 커머스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광고 분야에서는 온라인 플랫폼과 브랜드 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한다. 카카오는 아모레퍼시픽이 카카오톡, 다음(Daum) 등 카카오의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광고 데이터를 활용해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양사는 서비스∙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광고 마케팅 효율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커머스 분야에서도 입체적 협력을 약속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등 카카오 커머스 플랫폼 내 신규 비즈니스 참여, 콜라보 상품 기획, 프로모션 운영 등 다방면에서 협업하기로 했다. 고객들은 카카오 커머스 플랫폼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단독 상품과 특화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국민 일상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인 카카오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협업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 뷰티로의 확장을 지향하는 아모레퍼시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이사는 “아모레퍼시픽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양사의 동반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며, “온라인 플랫폼과 브랜드가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