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추석페스타 경주로 ON’으로 황금연휴 관광객 사로 잡는다
상태바
경주시, ‘추석페스타 경주로 ON’으로 황금연휴 관광객 사로 잡는다
  • 김태호 기자
  • 승인 2023.09.1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특집 각종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모바일 앱 경주로 ON 이벤트 선보여
농축수산물 특별할인 행사로 풍성한 먹거리 제공
추석명절 호반광장에서 한복입은 어린이가 제기차기를 하고 있다.

매일일보 = 김태호 기자  |  경북 경주시는 오는 25일~10월 9일까지 관광객 유치 극대화를 위해 각종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추석페스타 경주로 ON’ 주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경주 전역에서 공연과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오는 28일~10월 1일까지 교촌한옥마을 광장에서는 ‘신라오기’와 추석특집 경주국악여행 ‘천태만상’ 공연이 매일 열린다. 두 공연 관람객 전원에게 명절맞이 기념품을 증정한다.

10월 1일 황리단길에서는 ‘황남동 카니발 2023’ 음악공연이, 교촌마을에서는 ‘꿈꾸는 예술무대’와 ‘7080 포크공연’이 펼쳐진다.

10월 5일~10월 8일까지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현대미술과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미술품을 만날 수 있는 ‘2023 경주아트페어’가 열린다.

특히 오는 28일~30일까지 한복 입은 방문객은 대릉원 등 주요사적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 유료 관광지 2곳을 입장할 경우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이어 온라인에서는 실속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주 관광 SNS에서는 오는 28일~10월 3일까지 매일 미션 수행자 30명을 대상으로 놀이공원 입장권, 농수산품 할인권을 지급한다.

모바일앱 경주로 ON에서는 숙박업체와 경주로 ON 내 판매상품에 프로모션을 적용한다.

신경주역과 황리단길 일원에서는 경주로 ON 앱 다운로드 확인 시 다양한 게임 참여기회를 부여하고 기념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동부사적지 일원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 플레이 키트를 10~50%할인 판매한다.

농축수산물 할인 이벤트도 풍성하다.

농특산물은 다음달 3일까지 경주몰에서 20% 할인, 오프라인 매장인 본점, 불국점에서는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경주천년한우는 오는 28일까지 천년한우판매장 5곳에서 최대 3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수산물은 안강공설시장에서 24일까지 국내산 수산물 2만 원 이상 구입 시 1인당 5천원 할인쿠폰 최대 2매를 지급하는 ‘어서옵쇼’ 수산물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더 자세한 내용은 경주 관광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낙영 시장은 “황금연휴를 맞아 경주에 오셔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풍성한 먹거리를 맛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모든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